사기꾼들이 돈을 훔치기 위해 사용하는 속임수

사기꾼들이 돈을 훔치기 위해 속임수를 쓰다

사기꾼들이 돈을 훔치기 위해

바클레이스 은행은 사기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범죄자들이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심리적 전술’을 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 은행의 수석 행동과학자인 피트 브룩스 박사는 상품 부족에 대한 환상을 불러일으키거나 피해자들을 ‘사회적으로
엔지니어링’하기 위한 권위자인 척 하는 것이 속임수라고 경고했다.

그는 사기꾼들이 ‘감정적 연결’을 구축하기 위해 몇 주 동안 사람들을 목표로 데이트 앱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브룩스 박사는 그들이 사람들의 편견과 성격 특성을 먹잇감으로 삼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비록 수십 년 동안 사기의 종류는 변하지 않았지만 범죄자들은 점점 더 교묘해지고 있으며
사람들을 목표로 삼기 위해 “더 많은 채널”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브룩스 박사는 데이트 앱을 예로 들며 사기꾼들이 그들이 매칭된 사람들과 연결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계를
발전시킨 다음, 그들이 돈을 송금하도록 하기 위해 사람들의 성격 특성을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의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신뢰하고 있습니다,” 라고 브룩스 박사가 말했습니다.

사기꾼들이

브룩스 박사는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이 존재하지 않거나 아예 도착하지 않는 이른바 ‘구매 사기’가 가장 흔한 유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범죄는 사기범들이 “소비자들이 빠르게 행동하고 그들의 더 나은 판단에 의존하지 않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그들이 팔고 있는 물건에 대한 인식된 희소성과 ‘가치’를 만들어 내는 것”을 포함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일회성 제안으로, 또는 제한된 가격이나 판매 가능성의 제품을 광고하는 것일 수도 있고, 실제로 제품을 본 적이 없더라도 지금 사야 하는 물건을 사도록 우리를 재촉하는 것일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바클레이즈는 구매 사기를 통해 1인당 평균 손실액이 980파운드에 달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사기행위가 가장 많은 돈을 잃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개월 동안 보고된 모든 사기 건수가 17% 증가한 반면, 2021년 마지막 3개월 동안 사기 시도는 70%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