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침공 계속 러시아 제재 회피 돕지 말라 경고

우크라이나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절대 결과 나올 것”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을 둘러싸고 양국 간 긴장이 고조되고 갈등이 더욱 암울해질 것이라는 우려가 확산되면서 미국과 중국이 월요일 최고 보좌관들을 로마에 파견한다.

회담에 앞서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러시아가 러시아 경제를 타격한 글로벌 제재의 처벌을 회피하는 것을 돕지 말라고 중국에 퉁명스럽게 경고했다.
그는 “우리는 그런 일이 진행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관리들은 또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서 실시한 화학무기 또는 생물학 무기 공격의 구실이 될 수 있는 러시아의 허위 정보를 중국이 퍼뜨리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중국은 최대 교역 파트너인 미국과 유럽연합(EU)과 함께 민감한 상황에 놓였습니다.
중국은 이러한 시장에 접근해야 하지만 러시아와 함께 “무한한” 우정을 선언하면서 모스크바를 지지하는 제스처를 취했습니다.

설리반은 중국 외교정책 고위 고문인 양제츠(Yang Jiechi)와의 대화에서 실제로 중국이 모스크바를 위해 할 일의 한계를 모색할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침공

그는 일요일 뉴스 쇼 인터뷰에서 “나는 공개적으로 여기에 앉아서 위협을 휘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내가 당신에게 말하고자
하는 것은 중국이 러시아가 제재로 인한 손실을 ‘보충’하도록 도울 경우 절대적으로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베이징에 직접적으로 그리고 개인적으로 소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세계 어느 나라의 이러한 경제 제재로부터 러시아에 생명선이 있도록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화학무기 주장 우크라이나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회담에 대한 간략한 논평에서 우크라이나를 언급하지 않고 “이 회담의 핵심 문제는 지난해
11월 가상 회담에서 중국과 미국 정상이 도달한 중요한 합의를 이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Zhao는 일요일 늦게 외교부 웹사이트에 게시된 논평에서 “그들은 중미 관계와 공통 관심사인 국제 및 지역 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민감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익명을 요구한 미국 관리는 최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을 계속 추진하기 위해 군사 장비를 포함한 중국의 지원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요청 범위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 이 요청은 파이낸셜 타임즈와 워싱턴 포스트에 의해 처음 보고되었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백악관은 회담이 지역 및 세계 안보에 대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의 직접적인 영향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 관리들은 중국이 우크라이나가 미국의 지원을 받아 화학 및 생물 무기 연구실을 운영하고 있다는 러시아의 거짓 주장을 퍼뜨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생물학 또는 화학 무기 공격을 계속할 경우 중국이 효과적으로 엄호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