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e와 Innu Cree 영토에서 순록 수확 관한 계약 체결

Cree와 Innu 계약에 따라 프로토콜이 명시되어 있어 Innu 사냥꾼이 300마리의 순록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북부 퀘벡의 크리족과 이누족 지도자들은 이누족 사냥꾼들이 키사시비 동쪽의 크리족 전통 영토에서 이번 겨울에 300마리의 순록을 수확할 수 있도록 하는 국가 대 국가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이 계약은 Maamuu nisituhtimuwin/ Matinueu-mashinaikan atiku e uauinakanit라고 하며 이는 “상호 이해”로 번역되며 월요일 오후 가상 행사에서 서명되었습니다.

사설 파워볼

맨디 걸(Mandy Gull) 크리 대족장은 “역사상 처음으로 원주민 그룹이 함께 모여 문화 및 전통 교류를 기반으로 한 보존 및 보존 접근 방식에
대해 노력하고 있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양국 모두에게 역사적인 사건”이라고 말했습니다. – 마스티. Chisasibi는 몬트리올에서 북쪽으로 약 1,700km 떨어져 있습니다.

리프 리버 무리의 300마리 순록이 이누족의 9개 커뮤니티에 “선물”되고 있으며 1975년에 서명된 제임스 베이와 북부 퀘벡 협정의 일부인 보장된 850마리의 크리어 수확에서 나옵니다. 공무원.

Cree와 Innu 순록

이누 지도자들은 월요일 그 제스처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고 말했다.

Uashat Mak Mani-utenam의 Innu 커뮤니티 책임자인 Mike McKenzie 추장은 “이 지역 사회 사냥은 우리 장로들의 식량 안보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태곳적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나눔 관계를 영속화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보도 자료에서 9개의 Innu 커뮤니티의 대변인.

순록 개체군은 수년 동안 심각한 감소를 겪었고, 특히 조지 강 무리는 퀘벡과 래브라도의 이누이트족과 이누이트족의 전통적인 영토에 가장 많이 서식했습니다.

계약 체결 Cree와 Innu

그 무리는 8000,000마리가 넘는 1990년 인구의 1퍼센트에 불과한 8,000마리가 조금 넘습니다. 몇 년 동안 래브라도와 퀘벡에서 조지 강 무리를 사냥하는 것이 완전히 금지되었습니다.

2019년에 Innu Elders는 Cree 지도부에 편지를 보내 순록 사냥의 중요한 문화적 관습을 보존하는 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사냥이라는 문화적 관습과 그에 수반되는 모든 것, 즉 고기 준비, 가죽 준비 등 모든 것이 젊은이들에게 전달되어야 하는 중요한
문화적 지식을 잃고 싶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걸 마스티.

다른 기사 보기

Chisasibi 장로, 토지 사용자 및 탈리맨(Cree 토지 관리인)은 Cree 지도부에 따르면 그 요청을 듣고 국제 토론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Chisasibi의 수석 데이지 하우스(Chisasibi Chief Daisy House)는 “기부와 나눔은 특히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우리 문화의 일부입니다.

월요일에 서명된 협정은 사냥 당사자가 지역 치사시비 당국으로부터 사전 서면 허가를 받고, 인정받은 가이드를 따르고, “전통적인 관습과
가치에 따라 사냥을 수행하는 데 동의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을 포함하여 양국이 합의한 일련의 프로토콜을 설정합니다. “